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집콕 시대 유용한 '맨몸운동'

기사승인 2020.09.25  11:34:33

공유
default_news_ad2

- 알고나면 유용한 맨몸 운동 정보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은 못 만나고, 운동하려고 나가기에도 무리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실내운동에 관심 갖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다양한 실내운동이 있지만 대개는 비싼 기구들이 필요하거나 누군가의 도움의 손길이 있어야 가능한 운동들이 많다. 실내에서 딱히 기구나 인원에 상관없이 할 수 있는 맨몸 운동을 알아봤다.

맨몸운동이니까 쉽다고?

 보통 1인 운동이라고 하면 맨몸운동을 떠올린다. 또 운동할 때 헬스장 같은 데에 있는 기구들을 이용한 운동이 힘들지만 효과적일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이는 오산이다. 세종대 체육학과 학생이 밝힌 바에 따르면 '운동기구는 운동 자세를 교정해주거나 맨몸운동보다 더 가볍게 할 수 있다. 가장 힘든 운동은 자기 몸무게로 하는 운동'이라고 한다. 즉 헬스장을 가야 더 효과적이라는 생각은 버려도 좋다는 것이다. 

맨몸운동 어디부터 하는 게 좋을까?

 운동은 가장 원하는 부위들을 하는 게 좋다. 하지만 아예 처음이라던가 주변에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 없으면 힘든 게 맨몸운동이다. 그러므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부위부터 효과를 보고 성취감을 느끼는 것이 좋다.  추천하는 부위는 하체 운동이다. 첫 번째 이유는 사람 근육의 70%는 하체에 있기 때문이다. 특히 여성들에게 더욱 추천하는 부위다. 남성보다 여성이 하체의 근육이 더 많다. 두 번째는 하체는 두꺼울수록 합병증에 걸릴 위험도가 낮다. 노폐물을 태우는 역할을 하체가 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가장 추천하는 하체 운동은 뭘까? 바로 맨몸 스쿼트이다. 스쿼트는 칼로리를 가장 많이 태우는 운동으로 교육 영상도 많다.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지낼 수 밖에 없는 요즘, 건강을 지키려면 맨몸 운동을 하나씩 익혀보는 게 어떨까.

신현서 webmaster@kkobbinews.com

<저작권자 © 꽃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허강혁 2020-12-06 18:36:18

    운동은 해야겠고, 집 밖으로 나가기는 꺼려지는 요즘 좋은 정보를 전달해주는 기사.
    또한 이 기사를 보고 맨몸운동을 시작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어떤 부위를 먼저 시작해야 하는지 고민할 수 있는데 관련된 내용이 잘 나와있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자세하게 내용이 기록되어 있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쿼트를 하는 방식에 관련된 내용이 추가 되었다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기사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맨몸운동에 대해 아주 조금이나마 인식을 하고 건강관리에 더 유념해 바이러스를 잘 이겨내었으면 좋겠습니다삭제

    • 최가온 2020-12-04 20:10:46

      코로나19 때문에 집에 하루종일 있다보니, 살이 자동으로 많이 찌더라고요. 먹고 자고 먹고 자고 하니까, 체력도 나빠지는 게 느껴지고요. 그래서 최근에 헬스장을 알아봤는데, 아무래도 코로나19때문에 겁이 많이 나서 등록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맨몸운동을 할 생각은 못했네요.. 아무래도 효과가 비교적 적을 것이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기사를 읽고 나니, 운동기구를 사용하지 못해, 더 효과적이라는 게 상당히 일리가 있고, 설득이 되네요. 헬스장을 핑계로 운동을 계속 미루고 있었는데 이 참에 시작해봐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삭제

      • 김지희 2020-12-03 16:12:48

        코로나가 시작 되며 저 또한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운동이라고는 귀찮아하고 멀리 했던 저도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 지면서 그냥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깝다는 생각에서 시작 된 운동으로 인해 건강한 삶을 찾게 된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또한 저희 아버지도 최근 건강이 안 좋아지셨는데 함께 운동을 시작하며 점차 나아지려고 노력 중이십니다. 코로나가 준 상황이 너무나 불편하고 힘들지만 항상 밤낮생활이 반대였던 저에게 어쩌면 건강하고 정상적인 삶을 살게 해 준 기회가 아닌가 생각이 들어 망가진 패턴으로 살던 제 자신에게 반성하게됐습니다삭제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