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요즘 의정부 평화 광장에 가면 낮에도 밤에도 '반짝반짝'

기사승인 2020.02.03  21:26:09

공유
default_news_ad2

- 낮에는 겨울축제, 밤에는 빛축제 '함께 즐겨요'

 겨울에는 어둠이 빨리 찾아온다. 해가 일찍 떨어지기 때문이다. 오후 5시만 되어도 어둑어둑해진다. 그래서 겨울에는 빛을 밝히는 행사가 많다. 

 경기 의정부 평화 광장에서는 요즘 <반짝반짝 빛 축제>가 열리고 있다. 광장에 가면 해 지기 전과 해진 후 전혀 다른 모습을 느낄 수 있다.

 경기도 북부청사 앞에 있는 평화광장은 2018년 말 조성되어 2019 경기다독다독 축제 , 경기도민 평화마켓 등 다양한 행사가 이곳에서 열렸다. 의정부를 대표하는 축제의 장이 된 셈이다. 그런데 이번에는 서로 다른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두가지 축제가 함께 열리고 있다.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축제를 즐기는 사람들도 다양하다.

 

썰매와 짚트폴리의 모습.

 

 <겨울 축제>는 일몰 전에 열린다. 이때는 썰매와 스케이트 같은 대표적인 겨울 스포츠 외에 짚트롤리를 타고 하늘을 나는 신기한 놀이까지 체험할 수 있다.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매주 4회, 한 번에 1시간 40분씩 운영된다. 20분은 운영점검을 위해 휴식시간을 갖는다. 주말에는 5차로 오후 5시 이후에 한 번 더 진행한다.

 이번 겨울 축제는 작년 12월 20일부터 시작해 2월 16일까지 진행된다. 축제를 즐기기 위해서는 1000원의 이용 요금이 든다. 65세 이상 어르신이나 12개월 이하 어린이는 무료이다. 스케이트 장 같은 경우에는 헬멧과 스케이트를 빌려준다. 가격은 1000원에서 2000원 정도.

 

장난감 뽑기 기기와 솜사탕 등 겨울 놀이 외에도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하 요소들이 많은 겨울 축제장이다.

 

 축제장에는 솜사탕과 뽑기 기계 등 어린이 취향의  음식과 장난감들이 즐비하다. 이 중 인기있는 곳은 당연히 매점이다. 매점은 스케이트장 뒤에 있다. 그리고 매점 옆이나 눈썰매장 앞에는 쉼터도 있었다. 휴식시간에는 옆에 있는 어린이 공원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반짝반짝 빛축제>의 마스코트.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

 

사랑하는 사람과 걷고 싶은 하트터널.

 

동양적이면서도 서양적인 느낌이 특징인 조형물. 포토존으로 인기가 많다..

 

 겨울 축제장은 평일에는 오후 5시, 주말에는 오후 7시 이후에는 들어 갈 수 없다. 대신 그 바로 앞에서 <반짝반짝 빛축제>를 20일 까지 즐길 수 있다. 이는 크리스마스를 테마로한 겨울 조명 축제이다. 큰 트리와 아기 트리, 하트터널, 천사가 될 수 있는 천사 날개, 숲까지 볼거리가 다양하다. 입구 위에 있는 간판도 조명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끈다.

 

"조명으로 된 나무길 처음이시죠?" 연인과 가족과 또는 혼자 걸어도 좋은 길이다.

 

 <겨울축제>와 다르게 <반짝반짝 빛축제>는 무료이며 언제든지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다. 저녁먹고 산책하기 좋은 코스로 블로그나 다른 기사에서도 추천되고 있다. 또 다른 점은 축제를 즐기는 대상이다. 겨울축제는 어린이와 그의 가족들이 즐겼다면 <반짝반짝 빛 축제>는 중고생 자녀가 있는 가족들이나 데이트하는 연인들, 어르신들까지 연령대가 조금 더 높다.

 이불 밖은 위험하다는 말이 있다. 특히 겨울 추위 앞에서 그런 생각이 들기 쉽다.  하지만 경기 평화광장에서 진행되는 <겨울축제>와 <반짝반짝 빛축제>를 추억으로 만들 수 있는 시간은 얼마 남지 않았다.  겨울일수록 부지런히 움직여 낮과 저녁으로 알차게 축제를 즐기는 건 어떨까?

김채은 기자 dnflsms1sk@naver.com

<저작권자 © 꽃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