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PC방 노래방 당구장에 VR시설까지...여기선 모두 공짜

기사승인 2019.03.25  17:01:07

공유
default_news_ad2

- 의정부 청소년 수련관 '휴카페' 오픈

 PC방, 노래방, 당구장, 만화카페 등은 청소년들이 많이 찾는 놀거리 시설들이다. 하지만 용돈이 넉넉치않은 청소년들에게 자주 갈 수 없는 곳이다.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352에 위치한 의정부시 청소년 수련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352에 위치한 의정부시 청소년 수련관에 이런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겼다.  지난 1월 문을 연 ‘휴카페’가 그곳이다. 

 휴카페는 전에도 청소년들의 쉼터로 이용되던 공간이다. 하지만 시설이 낡아 청소년들이 외면하자 리모델링을 한 것이다. 그 결과, 청소년들의 놀이공간, 쉼터를 휴카페 안에 모두 담아낼 수 있게 됐다.

의정부시 청소년 수련관 2층, 새 단장한 휴카페의 모습.

 휴카페에는 가상현실(VR), PC, 플레이스테이션 등을 즐길 수 있는 게임공간, 독서와 소규모 모임활동, 개인 공부를 할 수 있는 북카페 그리고 노래연습시설, 당구시설(포켓볼, 4구대)까지 있다. 청소년을 위한 시설로 탈바꿈한 것이다.

VR 체험시설은 청소년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가운데 청소년들의 이목을 끄는 것은 VR 체험시설이다. VR 시설은 PC방, 노래방 등과는 달리 새롭게 떠오르는 놀거리여서 청소년들의 관심이 많지만 한번 체험하려면 적지 않은 이용료를 내야하는 부담이 있다. 휴카페에 오면 이걸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북카페와 플레이스테이션, PC 시설의 모습.

 이용자들이 알아두어야 할 것은 시설마다 이용제한시간이 있다는 점이다. 한 사람이 독점하는 것을 막기 위한 안전장치다. 북카페를 제외하고 모든 시설은 1회 30분까지 이용가능하며, 연장이 가능한 시설도 있고, 불가능한 시설도 있다.

 이는 청소년이 많이 몰릴 때 적용되는 규칙이다. 이용자가 적어 비어있을 때에는 관리자가 유동적으로 조정한다.

노래방 시설의 모습.

 휴카페를 운영·관리하는 윤지우씨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초등학생이든, 중학생이든, 고등학생이든 많이 찾아와 부담없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정부시 청소년 수련관 휴카페는 개학 시즌엔 오후 12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이용 가능하고, 방학 시즌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서동민 기자 vhrkddl@naver.com

<저작권자 © 꽃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