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청년에 대한 정보, ‘온라인 청년센터’에 물어봐!

기사승인 2021.11.09  11:51:30

공유
default_news_ad2

- 실시간 상담도 가능한 온라인 청년센터

 청년기본소득제공, 청년창업지원 등 청년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들이 마련되면서 정책에 관한 정보가 여기저기 쏟아져 나와 헷갈려 하는 청년들이 있다. 정책을 제대로 알고 혜택을 받으면 좋겠지만, 일부 정책은 지역과 대상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어떤 정책이 각자의 상황에 적합한지 혼란을 초래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사진 출처 : 온라인 청년센터 홈페이지

온라인 청년센터는 이처럼 넘치는 청년 정보들을 알기 쉽게 정리해 제공해주는 사이트이다. 온라인 청년센터에서는 유형(취업지원, 창업지원, 주거, 금융 등)과 지역에 따른 검색 시스템을 제공하고, 비슷해 보이는 주요 정책들의 비교를 통해 각자의 상황에 필요한 정책을 쉽게 찾을 수 있게끔 되어 있다. 또 사이트를 이용하는 청년들은 용어 풀이와 팩트 체크를 통해 쉬운 정책 풀이를 접할 수 있다.

또 하나의 이점은 무료로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온라인 청년센터에서는 청년상담실을 통해 실시간 청년 정보 및 개인별 맞춤 정보를 안내하고, 진로나 취업에 관한 고민을 일대일로 상담하기도 한다. 상담은 카카오톡, 전화, 게시판, 화상, 오프라인(대면)의 방법으로 진행되며, 청년들은 상담 이용 가능 시간동안에는 언제든지 원하는 방법을 선택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사진 출처 : 온라인 청년센터 홈페이지

이외에도 온라인 청년센터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지역별 청년 공간에 대한 정보, 이력서 작성방법과 같은 청년꿀팁을 전해주는 청년 소식, 기업별 청년 고용 응원 프로젝트 등 청년들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관,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지역에 상관없이 청년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청년센터. 청년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게 얻고 싶다면 한 번쯤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이규민 기자 aphrod207@naver.com

<저작권자 © 꽃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