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청년들이 뽑은 경기도 베스트 청년정책은?

기사승인 2021.01.08  11:56:30

공유
default_news_ad2

- 기본소득-교통비지원-노동자통장 등의 순

경기청년포털 홈페이지 캡처

경기청년포털에는 베스트 청년정책이라는 탭이 있다. 이는 경기도 청년들이 정책을 보고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정책에 누른 좋아요 수를 기준으로 순위가 결정된다. 이에 따라 주간베스트, 월간베스트 같은 정책이 결정된다.

 12월의 월간 청년정책 BEST 5 중 으뜸은 청년기본소득이다.

청년기본소득은 경기도에 거주중인 만 24세 청년에게 1인당 분기별로 25만원, 연간 최대 100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하는 정책이다. 경기도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하거나 합산 10년 이상 거주한 청년이어야 한다. 지급되는 지역화폐는 해당 지역 내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원칙이고 전통시장 및 백화점, 대형마트, SSM, 유흥업소등을 제외한 소상공인 업체에서 사용가능하다.

두번째는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 정책이 꼽혔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은 경기버스 요금인상에 따라 교통비 부담이 증가한 도내 청소년들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정책이다.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13~23세 청소년들이 지원가능하다. 교통비는 실사용액을 확인하여 일정액을 지역화폐로 환급한다. 경기버스와 연계된 단독 및 환승 통행에 한하여 지원하며 연 12만원의 한도가 있다.

세번째는 청년노동자통장이다.

청년노동자통장은 중위소득 100%이하인 만 18~34세 청년 9,000명을 지원한다. 2년간 근로 유지 시 매월 일정액을 저축하면, 경기도 지원금이 매칭되어 현금 480만원, 지역화폐 100만원을 지급한다.

네번째는 경기도 청년기업 판로지원 사업이다.

도내 청년기업을 지원하는 정책이다. 경기도 우수 청년기업 상품의 온라인 채널의 입점을 지원한다. 입점 채널 내 청년기업 최적화 페이지를 제작하고 온라인 마케팅 또한 지원한다. 이는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청년기업의 전자상거래 채널 입점 지원을 통한 기업 매출 향상 및 자생력 강화를 도모할 것이다.

다섯번째는 청년복지포인트 정책이다.

청년복지포인트는 청년 노동자의 처우개선과 복지향상을 위한 복리후생 비용을 지원하는 정책이다. 주 36시간 이상 경기도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업체, 비영리법인에서 근무하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34세 청년 17,000명을 모집하여 지원한다. 건강보험료가 3개월 평균 86,710원 이하 납부자여야 한다. 3개월 단위로 30만원, 총4회로 1년간 총 120만원을 지정된 복지몰에서 사용가능한 포인트로 지급한다.

안영준 기자 julius2000@naver.com

<저작권자 © 꽃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